티스토리 뷰
피부가 예민해서 지인 추천으로 구매하게 되었다. 사실 폼 클렌징은 요즘은 남녀노소 사용하는 제품이라 온 가족이 다 같이 사용할 만한 제품을 찾는 중이었다. 남편과 성인인 아들의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타입이라 세정력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폼클렌징 제품들도 여러 가지 다양하게 구입해서 써보는데 우연히 마녀 공장 퓨어&딥 클렌징 폼 제품이 세정력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용해 보았다.
장점
개인적으로 약산성 폼과 같이 거품이 잘 안 나고 미끈거리는 제품은 싫어하는데 이 제품의 경우 미끈거리지 않고 뽀득거리는 느낌으로 세정력이 정말 좋았다. 향은 순한 비누 향이 나고 거품도 쫀쫀하고 풍성하다. 생크림 거품처럼 부드럽고 트러블 없이 촉촉하다. 용기가 튜브타입이라 사용하기 편하고 양 조절하기 좋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물을 묻혔을 때 거품의 양은 매우 많지는 않으나 부드럽게 세안되어 좋았다. 다만 메이크업을 한다면 2차 세안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단점
세정력이 좋은 제품이니만큼 사용 후에 시간이 좀 흐르면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있으니 사용 이후에 기초를 꼼꼼히 잘 해주어야 한다.
결론
피지 과다 분비로 인하여 모공을 청소하는 느낌이라고 남편과 아들이 좋아한다. 몸에 독소가 쌓일수록 면역이 떨어지듯이 피부에도 오염물질들이 누적될수록 자체의 회복력이 저하되어 얼굴에 여러 트러블을 일으킨다. 사실 바쁘다는 핑계로 대충 클렌징을 할 때가 있는데 그 덕분에 묵은 각질들이 쌓여 있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었다. 마녀 공장 클렌징 오일과 함께 사용하니 각질을 정돈해 주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다. 마녀 공장이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들어보긴 했는데 이번에 지인의 추천으로 처음 구매하게 되었는데 저렴하게 구입한 점도 만족스럽고 사용감도 아주 마음에 든다. 거품 망이 없어도 거품이 풍성하고 향도 자극적이지 않고 트러블도 없으니 좋다. 지성피부라면 굳이 약산성 폼클렌징이 필요 없다고 해서 아들과 남편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는데 내가 사용해도 정말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선크림을 바르고 이 클렌징 폼으로 만 세안했을 때는 코 옆부분같이 꼼꼼히 클렌징해줘야 하는 부분은 완벽히 지워지지는 않지만 사용 후에 토너 패드로 한 번 더 닦아주거나 애초에 클렌징 기기를 사용하면 잘 지워진다. 1차 세안을 하고 2차 세안용으로 사용한다면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마녀 공장 퓨어&딥 클렌징 폼 구입한 제품을 다 사용하고 나면 다시 재구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