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름 유명한 제품인 것 같다. 구매할 때는 몰랐는데 구매하고 나니 유명한 제품인 걸 알았다. 처음 열었을 때 안에 액체로 가득 차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냥 물티슈처럼 젖은 도톰한 패드만 있었다. 유명한 제품이라서 제품력을 기대하며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0 70매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아직까지는 약간 아쉬운 점도 있지만 제법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장점

걱정했던 것만큼 알코올 향이 진하진 않아서 좋았다. 각질 케어가 가능한 성분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약간의 화한 향은 있다. 유통기한도 매우 길었고 집게가 기본으로 들어 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했다. 엠보싱 면은 자극이 꽤 있어서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피해야 할 것 같다. 기본 사용법은 세안 직후에 1차로 엠보싱 면으로 각질을 제거하고, 2차로 부드러운 면으로 피부 결을 정리하면 된다. AHA와 BHA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확실히 각질이 제거되어 피부가 매끈해지는 게 느껴진다. 각질, 화이트헤드, 블랙헤드에도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매일 아침, 저녁에 이용하기에는 자극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어서 1-2일에 한 번 정도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과도한 피지관리가 되지 않거나 피지를 손으로 계속 차버리거나 노화가 오면 그렇다는데 슬슬 더워지는 날씨 탓에 모공관리를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입했는데 어느 정도는 만족하는 편이다. 

 

단점

패드로 닦아내면 가볍게 흡수되는 제형일 줄 알았는데 손으로 두들겨서 흡수시켜도 약간의 끈끈함이 남아서 낮에는 사용하기 좀 어려웠다. 저녁에만 모공 케어 목적으로 사용 중이다. 마무리감이 끈적거리는 것이 좀 단점이다. 에센스가 너무 적다. 늘 보호 캡을 잘 닫아주고는 있지만 제품 특성상 이틀에 한 번씩만 쓰고 있는데 다 사용할 때까지 마르진 않을까 걱정된다.

 

결론

아직 사용한 지 오래되지 않아서 눈에 띄는 효과는 못 본 것 같다. 하지만 사용하고 다음 날 피부 결이 부드러워져서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모공이 깨끗해져서 수축된 것 같아 보이는 효과가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패드 양면 모두 자극이 심하지 않아서 쓰고 나서 붉게 올라오지는 않았다. 모공 패드는 좀 자극적일 거라 생각했는데 심각하게 피부가 따갑진 않고 약간 화한 느낌 정도 있다. 토너 패드처럼 아무 생각 없이 눈 주변을 닦았다가 엄청 고생했다. 평소에 각질제거를 한 달에 한두 번 필링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제법 각질이 줄어 한두 달에 한 번 정도 필링을 한다. 그럼에도 심하게 각질이 나오지 않는다.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 20.0 70매 꾸준히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