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색조화장은 거의 하지 않는 편인데 기초에는 신경을 쓰는 편이다. 나이가 먹으니 이제 아주 기본 스킨케어와 더불어 크림이나 앰플 등은 번갈아서 바꿔 사용하는 편이다. 약간 지성이면서 복합성인 나는 조금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금세 일어나는 편이라 기초는 순한 제품으로 사용하려고 노력한다. 마침 사용하던 앰플이 다 떨어져 아누아 어성초 80 수분 진정 앰플 30ml 제품을 사용해 보게 되었다.

 

장점

피부에 떨어뜨리면 천천히 흘러내리는 제형이다. 엄청 촉촉하고 부드럽게 잘 발린다. 처음에는 너무 묽은가 싶어서 두세 번 레이어링 했는데 그럴 필요까지는 없었다. 촉촉한 물체형인데도 수분감이 넘쳐 한 번만 발라도 충분하다. 향이 거의 무향에 가까울 정도로 순하고 산뜻한 향이다 아누아 제품이 원래 순하기로 유명하다더니 역시 자극 하나도 없고, 지복합성인 나에게도 순하게 잘 맞는다. 가끔 에센스나 앰플을 사용하면 눈이 따갑거나 피부가 따가워서 걱정했는데 그런 거 전혀 없어 너무 만족한다. 가끔 올라오는 좁쌀 여드름도 왠지 좋아진 느낌이다. 지성이거나 지복합성이라면 피부에 맞는 앰플 찾기가 참 쉽지 않은데 아누아 앰플은 유분기도 잘 잡아주는 느낌이다. 흡수가 엄청 빠른 편은 아니지만 잘 펴 발라서 흡수시키면 쫀쫀하게 보습을 충전시켜준다. 

 

단점

앰플을 사용하고 나면 피부가 살짝 코팅이 되는 느낌이다. 피부에 흡수도 되지만 피부막이 형성되는 느낌이고 앰플을 사용하고 나서 화장을 하면 밀리는 현상이 조금 있다. 그래서 잠들기 전에 밤에만 사용해야 할 것 같다. 다른 제품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착한 편은 아니다.

 

결론

최근 피곤하다는 핑계로 귀찮기도 하고 해서 마스크팩이나 토너 팩 등 사용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피부가 엉망이었다. 그런데 이 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니 턱에 올라왔던 여드름도 많이 들어갔고 볼에 올라오던 뾰루지도 들어갔다. 어성초가 피부에 잘 맞는다면 사용하기 좋은 앰플인것 같다. 아직은 오래 사용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보는 중이라 다시 재구매 의사가 있다. 어성초 성분이 무려 80%가 들어가 있다고 하니 그만큼 진정 효과도 뛰어난 것 같다. 트러블이 완화되는 건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수는 있지만 확실히 건조한 피부를 보습감을 주기에는 충분한 제품인 것 같다. 하지만 한겨울에 피부가 많이 건조할 경우라면 이 제품만으로는 충족하지 못할 것 같으니 크림과 함께 사용한다면 좋을 것 같다. 나 같은 경우 피부화장을 거의 하지 않으니 오전에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아누아 어성초 80 수분 진정 앰플 30ml 제품은 만약 피부화장을 하는 경우라면 화장하기 전에 사용하기보다는 잠들기 전 사용한다면 만족할 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